퍼포먼스 마케팅기초 지식 총정이

반응형

     

    퍼포먼스 마케팅은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방문자를 유입시켜 구매, 클릭, 고객정보 생성 등이 이루어졌을 때만 광고비용을 지출하는 형태의 마케팅을 지칭합니다. 즉 기업이 광고에 투자한 비용에 대한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이 주요한 목표입니다.

    퍼포먼스 마케팅이란

   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를 트래킹하고 맞춤 타기팅 광고를 운영하는 마케팅을 말합니다. 

    즉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소비자의 행동을 트래킹하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웹사이트에서의 고객들의 행위가 모두 기록되므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쳐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퍼포먼스 마케터의 성과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퍼포먼스 마케팅 장점 

    1.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중요성 

    요즘 퍼포먼스 마케팅이 주목받는 이유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중요성 때문입니다. 데이터 드리븐이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의사 결정 및 새로운 경영 트렌드를 이야기하며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이제 인공지능(AI)은 우리 생활에서 더 이상 낯선 존재가 아닌데요. 데이터 드리븐을 통해 성과를 제대로 측정하여 효율성 높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.

    2. 효율성 높은 결과

   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의 이해와 광고 성과 개선은 효율성 높은 결과를 알 수 있고 퍼포먼스 마케팅 즉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가속화하고 있는데요 퍼포먼스의 지속적인 개선, 그리고 경험에서 나오는 결과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적은 광고비라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고 예산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. 

    퍼포먼스 마케팅 단점 

    1. 많은 비용

    퍼포먼스 마케팅의  단점은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. 클릭당 지불처럼 저렴한 지표는 고객 전환율도 낮아지게 됩니다.

    사람들이 광고를 눌러봤다고 모두 구매로 이어진다는 보장을 할 수도 없습니다. 그래서 질이 좋은 지표를 사용해야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양질의 지표는 그만큼의 높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. 

    2. 기회비용

    또 해당 마케팅은 데이터 안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인 마케터들은 데이터 분석만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, 반응 등을 이끌어 내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또 다른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. 퍼포먼스 마케팅은 사람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지만 전환율을 예상할 수 없기에 채널이나 키워드 등에 관련하여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. 

    퍼포먼스 마케팅 방향성

    1. 확실한 타겟팅 

    즉 목표를 정하고 목표까지 고객을 데려오는 과정을 설계하기 때문에 잠재고객을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고객으로 유치해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. 광고비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불특정 다수가 아닌 구매 가능성이 높은 특정 고객들에게만 광고를 송출하기 때문에 광고가 어떤 고객에게 보였으며 그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 

    2. 구매 전환율 높이기 

    실제로 구매가 일어나는 구매 전환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결과이며 기업에 광고에 투자한 비용에 대한 수익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.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게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은 광고비라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으며 예산 낭비를 줄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댓글

    Designed by JB FACTORY